시네마 예매 지옥

[봉신연의: 영웅의 귀환], 다음을 위한 캐릭터 소개

2016.09.22
[더 울프팩] 글쎄
바가반 앙굴로, 무칸다 앙굴로
위근우
: 세상의 위험과 격리시키겠다는 아버지의 방침 때문에 평생 집에서만 살아온 남매들이 있다. 다큐멘터리 [더 울프팩]은 영화로 세상을 배우고 시리얼 박스로 배트맨 코스튬을 만들며 놀던 그들이 넷째 무칸다의 돌발적인 외출과 함께 세상과 관계 맺는 과정을 보여준다. 충격적인 사연에 비해 남매들의 고백과 간헐적인 외출은 다큐라는 것을 감안해도 심심하지만, 각각의 흔들리는 감정과 희망을 고스란히 옮기려 노력했다는 것에 이 작품의 미덕이 있다.

[봉신연의: 영웅의 귀환] 글쎄
이연걸, 판빙빙, 안젤라베이비
고예린
: 요물 달기(판빙빙)와 그에게 홀린 주왕(양가휘)이 잠든 흑룡을 깨워 인간계를 지배하려 하고, 뛰어난 도사 강태공(이연걸)은 제자들과 함께 ‘광명의 검’을 찾아 이를 저지하려는 ‘봉신계획’을 세운다. 쉴 새 없이 몰아치는 액션 장면들은 웅장한 스케일과 정교한 완성도를 자랑하고, 판빙빙의 달기는 천하를 홀릴 만한 아름다움을 효과적으로 설득한다. 하지만 영화는 제자들의 활약을 나열하는 데 그쳐 마지막 전투에서도 긴장감이 떨어진다. 영화의 핵심인 ‘광명의 검’이 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 편까지 기다려야 하니, 영화 전체가 마치 ‘봉신계획’ 시작 전 캐릭터 소개 페이지처럼 느껴진다.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보세
아리무라 카스미, 이토 아츠시, 요시다 요
최지은
: 전교 꼴찌였던 고등학생이 자신을 믿어주는 교사를 만나 명문대 합격의 꿈을 이룬다. 지극히 전형적이고 뻔한 스토리지만, 두 주인공의 굳은 파트너십과 처음으로 인생의 목표를 갖게 된 소녀의 성장을 응원하는 인물들의 선의가 의외로 큰 시너지를 내며 부담스럽지 않은 감동을 선사한다. 높은 목표, 드문 기회를 향해 달리다 지친 사람들이라면 특히 위로받을 만한 작품. 단, 정서적 학대와 방임의 주범이었던 아버지와의 갈등이 너무 쉽게 해소된다는 면에서 가족 판타지의 한계가 보인다.



목록

SPECIAL

image 프로듀스 101

MAGAZINE

  • imageVol.169
  • imageVol.168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