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AZINE  ·  지난호

NO. 59 2014 Sep 15 ~ 2014 Sep 19

Special: League Of Legends
브라질에 이은 또 하나의 월드컵. 오는 18일부터 열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챔피언십 2014(이하 롤드컵) 이야기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 LOL >)의 개발사인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하는 이 대회는, 롤드컵이라는 이름으로 통칭되듯 유럽과 북미, 동남아, 중국과 한국 등에서 지역 예선을 거쳐 살아남은 각 대륙 최강의 팀들이 세계 최강을 가리는 자리다. 하지만 중요한 건 월드컵이 그러하듯, 세계 최강을 가린다는 사실이 아니라 세계 최강을 가리는 것이 전 세계 3,200만 명이 시청하고 토너먼트 입장권이 매진되는 열광적인 엔터테인먼트가 된다는 사실이다. 과연 무엇이 < LOL >을 세계적인 게임으로 만들고, 무엇이 롤드컵을 세계적인 e스포츠의 축제로 만들었을까. <아이즈>는 오는 롤드컵을 맞아 전성기 <스타크래프트> 이후 가장 많이, 또 오래 게임 유저와 e스포츠 팬덤을 사로잡고 있는 < LOL >의 매력을 스포츠 문화적인 담론부터 초보 유저가 느끼는 재미까지 다각도로 분석하는 기획을 준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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